본문 바로가기

교육목표

▶ 두원공과대학교의 인재상

두원공과대학교는 대학의 사명을 달성하기 위해 학생들이 갖추어야 하는 핵심역량(Competency)를 정의하고,
이를 바탕으로 두원의 인재상을 설정하였다. 본 대학을 졸업하는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5개 핵심역량을 갖추어야 한다.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전문기술인 (하단내용 참조)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전문기술인
현장실무 능력
  • 현장실무형 교육과정 및 교육운영
  • 취업 1~2년차 산업체 현장 실무능력
바람직한 인성
  • 팀워크와 의사전달 능력
  • 바람직한 직업관
  • 인정청배 정신(ROSE운동)
문제해결 능력
  • 기본문제 인식, 분석 해결(보고)능력
글로벌 능력
  • 기초 수준의 영어 회화능력
  • 다른문화에 대한 이해
  • 글로벌 사회에 대한 도전정신
자기주도 학습능력
  • 평생학습의 필요성 인식
  • 핵심역량 지속 개발

▶ 두원공과대학교의 교육목표

대학의 사명과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구축한 인재상을 바탕으로, 본 대학에서는 다음과 같은 교육목표(Educational Objectives)를 설정하였다.

교육목표 (Educational Objectives) 미래지향적 전문기술인 양성, 1.실무능력을 갖춘 인재 : 현장실무형 교육과정 및 교육운영을 통해 기억이 요구하는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2.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인재:창의성과 도전정신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3.바람직한 인성을 갖춘 인재:ROSE운동 및 리더십교육을 통해 대인관계 능력 및 바람직한 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4.자기주도 학습능력을 갖춘 인재 : 급변하는 지식과 기술 동향에 능동적 대응이 가능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5.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 : 글로벌 환경에서 요구되는 외국어 능력과 타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