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382

두원공대 파주캠퍼스, 아트텍 ˹Art Tech Campus˼ 으로 특성화

작성일
2021.10.28
수정일
2021.11.08
작성자
기획처
조회수
977


두원공과대학교는 2022년도부터 문화예술, 공학 그리고 보건이 공존하는 대학으로 안성캠퍼스를 헬스텍(Health Tech Campus)으로, 파주캠퍼스를 아트텍(Art Tech Campus)으로 특성화하였다.

이는 차세대 기술혁명은 과학이나 공학 분야 기술만의 결합이나 융합만으로는 한계가 있음을 인지하고, 인문·사회과학과 예술의 수평적 결합을 통한 새로운 융합문화형성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맞추기 위한 두원공과대학교의 혁신적이고도 담대한 도전이다.

안성의 헬스텍 캠퍼스(Health Tech Campus)는 디지털 혁신문화·기술인력과 보건의료인력 양성에 초점을 두어 경기남부 반도체 기반의 산업단지와 보건의료 산업에 기여하고자 하였으며, 파주의 아트텍 캠퍼스(Art Tech Campus)는 예술과 공학의 결합으로 디지털 미디어아트라는 새로운 장르와 상암 DMC, 고양 방송영상 클러스터를 겨냥한 문화·예술공학대학으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였다.

또한 두원공과대학교는 지역사회를 위해 9년간 파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2012년 ~ 2020년)를 파주시로부터 위탁운영하였고, 지역기업인들과의 산학협력을 강화하고자 최고경영자과정과 운영과 산학포럼을 통하여 지속적인 산학협력 활동을 하고 있다. 2014년부터 파주교육지원청과 협약을 맺고 관내 중·고등학교의 진로체험지원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산학협약을 통해 ㈜파주에너지서비스에서 장학금 4500만원을 지원받아 지역(파주읍, 월롱면, 문산읍) 재학생에게 최대 400만원까지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두원공과대학교는 1994년 개교한 안성캠퍼스와 2008년 개교한 파주캠퍼스를 두고 있다. 두원공과대학교는 두원그룹의 전폭적인 지원하에 지난 해 한국 CSR연구소와 르몽드 디플로마티크가 공동 기획해 발표한 ‘2020 대한민국 전문대학 지속지수’에서 전국 126개 전문대학 가운데 경영 부문 1위를 달성했다. 또한 대학정보공시(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 따르면 전문대학 수익용기본재산 수익 지원 전체3위, 법인 전입금 전체4위, 법정부담금은 전체5위에 해당하는 건실한 대학이다.



관련기사
[파주타임즈]: http://www.paju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40910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두원공과대학교-대만 명신과학기술대학, “교류협력 협약 체결”
이전글
두원학원-두원공대-두원공고,“새로운 도약 및 정상화를 위한 3자간 협정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