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5132

두원공대, 파주시노인복지관과 ‘사회복지 증진’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2023.10.11
수정일
2023.10.17
작성자
입학지원처
조회수
180

두원공과대학교(총장 임해규)5일 파주시노인복지관(관장 육언태)과 업무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박정규 부총장, 하구봉 파주행정처장, 김소영 입학지원처장, 이소정 사회복지과 학과장, 한지원 사회복지과 교수, 김동선 사회복지과 교수, 이근호 스포츠재활과 교수가 참석하였으며 파주시노인복지관 육언태 관장, 한송희 부장, 박대현 과장, 한소라 주임이 참석하였다. 

파주시노인복지관은 지난 2005년 개관한 이래 지역사회 노인의 교양 및 취미생활, 사회참여 활동과 관련한 서비스 뿐만 아니라 그 밖의 노인복지 증진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노인의 권익증진과 여가 문화 개선에 앞장서 오고 있다.

이날 협약에서 두원공과대학교와 파주시노인복지관은 지역복지 활동을 위한 양 기관 간의 인적 자원 교류, 학생들을 위한 진로·체험 교육 전문 분야 프로그램 공유, 상호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 도모,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파주시노인복지관 육언태 관장은 노인 인구가 여러 세대들과 잘 윱합되고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평생학습기관의 확충을 통해 파주시 어르신들이 많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대학과 다양한 측면에서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말하였다. 그리고 두원공과대학교 박정규 부총장은 대학이 파주시노인복지관과 함께 파주시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에 필요한 여러 프로그램들을 발굴하여 운영하여 파주시 노인복지의 이바지하며 특히, 사회복지과와 스포츠재활과와의 협력을 통해 어르신들의 가장 큰 이슈인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며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이소정 사회복지과 학과장과 이근호 스포츠재활과 교수는 파주시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며 파주시노인복지관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학과의 교수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노인복지에 대한 경험의 폭을 넓혀서 노인복지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힘쓰겠다고 하였다.


관련기사 : http://www.sentv.co.kr/news/view/670113, 두원공대, 파주시노인복지관과 ‘사회복지 증진’위한 업무협약 체결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두원공대, 캐나다 벤쿠버 필름스쿨(VFS)과 업무제휴 협약 맺어
이전글
두원공대, 높은 취업률로 입학박람회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