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5157

두원공과대학교, ‘창의융합체험 운영기관’ 선정

작성일
2023.10.19
수정일
2023.10.19
작성자
입학지원처
조회수
134

두원공과대학교(총장 임해규)는 경기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2023 디지털기반 전문기관과 함께하는 창의융합체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방송영상과에서 중·고등학교 학급 및 동아리를 대상으로 드론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1016()부터 1208()까지의 기간 중 총 7회차 일정으로 중학교 3개교, 고등학교 3개교의 중·고등학교의 학생 187명이 신청하였다.

방송영상과는 지난 1016()에 총 7회차 중 1회차 프로그램으로 일산컨벤션고등학교 3학년 학생 39명을 대상으로 '드론, 모빌리티 익스피어런스'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external_image


하반기 창의융합체험이 처음 시작되는 날이었던 1016()은 경기도교육청 문현선 장학사가 함께 참여하였고, 드론 전문가 이영재 강사와 방송영상과 이용호 학과장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고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학생들은 드론의 비행 원리와 4차산업에 응용될 수 있는 드론의 미래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드론 조종 실습을 통해 비행 방법을 습득할 수 있었으며, 손가락 제스쳐나 헤드 트래킹을 이용하는 비행 및 드론 촬영 체험을 함으로써 드론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경기도교육청 융합교육정책과 문현선 장학사는 "학생들이 일반적인 드론 체험이 아닌, VR촬영과 헤드 트래킹을 이용한 색다른 체험을 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 남은 일정도 잘 운영해달라고 전하였였고 방송영상과 이용호 학과장은 "방송과 영화는 물론이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드론에 대한 이해도를 올려,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창의적 교육 활동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http://www.sentv.co.kr/news/view/670893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두원공과대학교-다산고등학교 “교류협력 협약 체결”
이전글
두원공과대학교 의료·보건·복지 계열(병원의료행정과, 사회복지과, 스포츠재활과, 응급구조과), 파주 메디인병원과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