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4459

필라테스와 자이로토닉 견학 및 실습

작성일
2023.04.12
수정일
2023.04.22
작성자
임채민
조회수
804
필라테스와 자이로토닉 견학 및 실습 첨부 이미지

지난 4월 8일(토)에 서울 종로구 혜화동에 있는 J&S 바디플로어 센터에 방문하여 견학과 실습을 했습니다.

필라테스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운동이지만, 자이로토닉은 아직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운동입니다.

저 또한 견학을 가서 알게되었습니다. 자이로토닉에 대해 간단히 말하자면, 자이로토닉 운동은 웨이트 트레이닝처럼 표층의 큰 근육을 발달시키는 운동이기 보다는, 심부의 근육을 강화시키고 신체의 탄력과 교정, 관절 가동성을 높여주는 운동입니다. 또한 림프계, 자율신경계를 이용하여 운동을 하기 때문에 몸의 조화가 이루어져 몸의 전체 기능이 증폭되고 향상되는 운동입니다. 자이로토닉 운동은 척추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고, 수술 후 운동재활에도 탁월합니다. 자이로토닉 운동을 실습하며 느낀 점은,

우선 척추와 코어 운동에 정말 탁월하다고 느꼈습니다. 짧게 실습했음에도 불구하고 효과가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이번 실습을 통해 나 자신이 모르던 지식에 대해 알게 되었고, 운동재활은 앞으로도 무궁무진한 발전이 있는 분야라고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현대사회에 접어들면서 운동선수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재활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실제로 운동재활을 하고 있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필라테스와 자이로토닉을 접목한 운동재활를 발전시킨다면, 운동선수뿐만 아닌 근골격계 질환이 있는 일반인들도 좋은 재활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운동재활은 전문성과 지식을 필요로 하지만, 운동재활 전문가(건강운동관리사)라는 꿈을 가지고 자신이 열심히 노력한다면, 미래에도 좋은 사회구성원으로써 살아갈 수 있을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저도 이번 실습과 견학을 통해서 좋은 운동재활 전문가가 되고싶다는 목표를 더욱 굳게 가질 수 있게 되었고,운동재활 분야에 대한 전문성도 발전시킬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운동재활은 앞으로도, 그리고 더 나아가 미래에도 인간에게 꼭 필요할 것입니다. 앞으로의 전망이 좋고 많은 사람들이 이미 운동재활 전문가(건강운동관리사)에 대한 꿈과 목표를 정하고 열심히 달려가고 있습니다. 

많은 지식을 요구하는 학과지만, 자신이 목표한 것에 대해 열심히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듯 많은 사람들이 건강운동관리사를 꿈꾸지만 그 만큼 많은 교육이 필요한 것도 사실입니다.

두원공과대학교 재활운동과학과는 많은 견학과 실습, 나에게 도움이 되는 많은 지식, 양질의 교육, 사회에 당당히 발돋움 할 수 있게 항상 열정적으로 도와주시는 최고의 교수님, 이 보다 더 완벽한 학교와 학과가 있을까요?!

두원공과대학교 재활운동과학과가 운동재활 분야의 최고봉에 오르는 날을 기약하며, 모두 화이팅합시다~~!

 



external_image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