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4498

2023 대한운동학회 춘계 워크샵 참가

작성일
2023.04.20
수정일
2023.04.23
작성자
장진서
조회수
800
2023 대한운동학회 춘계 워크샵 참가 첨부 이미지

두원공과대학교 재활운동과학과 이근호 교수님, 구주연, 임채민, 장진서 학생은 4월 8일(토) 진행된 대한운동학회 워크샵에 참석하였다.

이번에 참석한 워크샵의 주제는 축구 운동재활이였다.

그 내용에는 발목 손상, 만성손상의 치료적 접근, 프로축구선수의 재활 및 복귀, 햄스트링 손상, 축구선수의  주기화 트레이닝, 인시즌과 프리시즌의 부상관리 등의 주제였다.


처음으로 학회 워크샵을 참가하며 의학용어 원어로 강연자에게 질문하는 타대학 학생들의 자신감과 지식에 놀랐다.

좋아하는 분야인 축구와 접목한 전공 강연을 들으니 더 집중해서 들을 수 있었고 많은 것을 느낄수 있는  시간이였던 것 같다.

특히 K-리그 인천유나이티드프로축구단의 전 의무트레이너인 이승재선생님(현 인주한방병원 스포츠의학센터장)의 강연이 색다른 느낌이었다.

고등학생 시절부터 인천 축구를 직관할 정도로 팬이었는데 그 구단에서 내가 좋아하던 선수들의 부상을 관리하던 사람이 내가 전공하는 운동재활  분야에 대한 히스토리를 이야기 해주니 너무 감격스러운 시간이였던것 같다.

그래서 이번 워크샵이 운동재활분야로의 진출에 더욱 동기부여가 되며 졸업 후 목표가 생기는 계기가 된것 같다.


본인 뿐 아니라 같이 참가했던 학생들도 이번 계기로 좀 더 세부적인 계획을 세우게 되었고 학교 강의를 더 열심히 듣자는 다짐을 하고 돌아올 수 있었던 것 같다.

이번에 너무 좋은 경험을 하여 다음 워크샵에도 참석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워크샵 참가를 망설이는 학생들이 있다면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 경험은 앞으로 본인의 미래에 매우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유익한 워크샵을 운영해주신 대한운동학회와 이런 워크샵으로 이끌어주신 이근호교수님께 감사함을 전한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