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sbjMng,fnctNo=12 교과목 소개 생활영어 실제 실무에서 필요한 영어에 대한 능력을 배양한다. 두원리더십기초 1. 올바른 대학생활을 할 수 있는 이정표를 수립한다. 컴퓨터활용기초 인터넷 기반 서비스들이 어떻게 제공되는지 HTML5, CSS3, 자바스크립트 기술들을 학습한다. 기초회로 회로에 사용되는 소자 및 기호, 기초적용법칙, 회로해석방법을 학습하여 전자공학기초를 이해한다 회로제작 및 측정 기초회로를 이론적으로 공부하면서 실험을 통해 확실히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다. 아두이노 실습 아두이노 칩을 사용하여 외부의 온도, 습도, 밝기, 소리 등을 전압의 형태로 인식하고 이것을 디지털로 처리하여 전압을 내보내면 이 전압으로 외부에 디스플레이, 스피커, 모터 등의 다양한 기계를 동작시키도록 하드웨어와 프로그래밍 기법을 숙달한다. AUTOCAD실습 CAD/CAM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Autodesk사의 AutoCAD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을 학습한다. 말과글 본 강의는 궁극적으로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되었다. 글은 생각, 즉 사고의 산물이지만 사고의 결과가 곧바로 글이 되는 것은 아니다. 글을 쓰려면 논리적, 창의적 사고의 결과를 정확하고 정연하게 표현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그 과정이 바로 글쓰기인데, 글쓰기는 세상과 대화하는 일이자 자신과 타인의 삶을 성찰하는 일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본 강의는 학습자 스스로 삶에 대해 진지하게 인식하고 사유할 수 있는 실천의 계기를 마련해주는 한편,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단계별 전략을 제공하고자 한다. 고급컴퓨터활용 인터넷 기반 서비스들이 어떻게 제공되는지 HTML5, CSS3, 자바스크립트 기술들을 학습한다. 3D설계 3차원 설계의 개념을 이해 할 수 있다. 전자회로 전자회로를 이론적으로 공부하면서 실험을 통해 확실히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다. 디지털공학 디지털 하드웨어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컴퓨터 하드웨어의 원리에 대해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C언어 변수와 자료형, 수식과 연산자,조건,반복문, 함수, 배열에 이르는 전반적인 프로그래밍 기초 문법을 익힌다. OA실무 컴퓨터 에 대한 기본지식을 습득하고 활용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전산데이터관리 엑셀을 활용하여 복잡한 수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프로젝트Ⅰ 전공교과목의 기초지식을 기반으로 응용시스템을 설계하고 제작할 수 있다. 기초디스플레이공학 각종 평판 디스플레이의 기초 원리를 이론적으로 공부하고 응용할 수 있다. 응용전자회로 전자회로를 이론적으로 공부하면서 실험을 통해 확실히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컨트롤러 1.ATmega128의 기본 구조와 기능을 파악할 수 있다. 순서논리회로 1. 이산 수학 및 각종 디지털 코드 학습. 취업 및 창업특강 디스플레이 관련업체에 취업을 위한 의식을 고취하고 직업에 대한 자부심을 향상할 수 있다. 제조공정기술 반도체를 이용한 회로시스템의 제작공정을 이해한다. 전자CAD기초 PCB설계에 필요한 이론과 필요한 툴인 PADS2007의 기본 사용법을 설명할 수 있다. PLC입문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는 최근 산업현장에서 생산자동화를 위한 필수적인 전자제어 장치 이다. 이에 본 강좌에서는 PLC를 이용하기 위한 기초지식으로 시퀀스제어 이론, 디지탈공학을 우선적 으로 이해한 후 PLC를 이용하기 위한 기초 제어이론 및 명령어 등을 습득하고 이를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센서회로 센서부품과 회로를 이론적으로 공부하면서 실험을 통해 확실히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컨트롤러응용 1. ATmega128을 이용한 기본적인 하드웨어 제어 프로그램을 할 수 있다. 프로젝트Ⅱ 전공교과목의 기초지식을 기반으로 응용시스템을 설계하고 제작할 수 있다. 가상현실기초 unity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각종 게임을 제작하는 방법을 학습하고 이를 컴퓨터나 VR기기에 장착하여 동작시킬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자CAD응용 PCB설계에 필요한 이론과 필요한 툴인 PADS2007의 기본 사용법을 설명할 수 있다. 자동화제어실무 PLC(Programmable Logic Controller)는 최근 산업현장에서 생산자동화를 위한 필수적인 전자제어 장치 이다. 이에 본 강좌에서는 PLC를 이용하기 위한 기초지식으로 시퀀스제어 이론, 디지탈공학을 우선적 으로 이해한 후 PLC를 이용하기 위한 기초 제어이론 및 명령어 등을 습득하고 이를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마이크로프로세서 실무 1. ATmega128을 이용한 기본적인 하드웨어 제어 프로그램을 할 수 있다. 사물인터넷 디스플레이전자공학과 3학년학생들은 전공분야인 사물인터넷을 구현하고 드론을 통해 자세제를 학습하기 위하여 기본적인 제어기술을 습득하고 여러 교과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자제어기술 및 프로그램을 접목하여 완성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다. 캡스톤디자인1 전공교과목의 기초지식을 기반으로 졸업작품을 선정 및 시스템을 설계하고 제작할 수 있다. 라즈베리파이응용 직렬통신 방식을 학습하고 직접 구현함으로서 컴퓨터를 이용한 마이컴응용 제품의 제어방법을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다. 사물인터넷응용 디스플레이전자공학과 3학년학생들은 전공분야인 사물인터넷을 구현하고 드론을 통해 자세제를 학습하기 위하여 기본적인 제어기술을 습득하고 여러 교과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자제어기술 및 프로그램을 접목하여 완성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다. 반도체공학 반도체를 이용한 회로시스템의 제작공정을 이해한다. 공학문제해결 디스플레이전자공학과 3학년학생들은 전공분야인 사물인터넷을 구현하고 드론을 통해 자세제를 학습하기 위하여 기본적인 제어기술을 습득하고 여러 교과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전자제어기술 및 프로그램을 접목하여 완성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다. 캡스톤디자인2 전공교과목의 기초지식을 기반으로 졸업작품을 선정 및 시스템을 설계하고 제작할 수 있다. 가상현실실무 unity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각종 게임을 제작하는 방법을 학습하고 이를 컴퓨터나 VR기기에 장착하여 동작시킬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